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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앱구매는 앱 내에서 유료 콘텐츠나 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을 말해요. 예를 들면 게임에서 공격력을 높여주는 무기나 앱에서 더 많은 기능을 여는 열쇠,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머니 등이 있어요. 인앱구매를 하려면 Google Play 스토어 앱에서 결제 수단을 설정하고, 인앱구매 제공 여부를 확인한 후에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결제 절차를 진행하면 돼요.

 

 

인앱구매에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면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거나 앱을 강제 종료하거나 Play 스토어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날짜와 시간을 정확하게 설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인앱 구매로 수익화하는 법

 

 

인앱 구매로 돈을 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인앱구매란 앱 내에서 유료 콘텐츠나 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이잖아요. 그래서 앱 개발자는 인앱구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요. 인앱구매로 돈을 버는 방법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어요.

 

광고 삽입 수익

 

앱에 광고를 삽입해서 광고 클릭이나 노출에 따라 수익을 얻는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지만, 광고승인이 까다롭고 너무 많이 삽입하면 이용자 이탈을 유발할 수 있어요.

 

 

수수료

 

앱을 통해 고객과 업체를 연결하고 중계수수료를 받는 방법이에요. 예를 들면 배달의 민족이나 지마켓 같은 앱이에요. 이 방법은 이용자와 이용시간이 늘수록 막대한 돈을 벌 수 있지만, 시장 진입이 어렵고 경쟁이 치열해요.

 

유료결제

 

앱 내에서 특정 콘텐츠나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방법이에요. 예를 들면 게임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네이버스토어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에요. 이 방법은 확실한 물품이나 서비스가 있으면 다양한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사후관리나 서비스 품질에 신경을 써야 해요.

 

유료 다운로드

 

앱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방법이에요. 예를 들면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옆에 가격이 적혀있는 앱들이에요. 이 방법은 가장 확실한 고정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앱의 퀄리티가 좋아야 하고 시장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해요.

 

구독료

 

앱을 통해 정기적으로 콘텐츠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독료를 받는 방법이에요. 예를 들면 밀리의 서재나 멜론, 넷플릭스 같은 앱들이에요. 이 방법은 안정적이고 확실한 고정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끊임없는 콘텐츠 생산이 필요하고 개인 사업자가 도전하기 어려워요.

 

매각

 

자신이 개발한 앱을 다른 기업에 팔아버리는 방법이에요. 예를 들면 배달의 민족의 김봉진 대표가 자신의 앱을 5조 원에 독일 DH사에 매각한 경우가 있어요. 이 방법은 매각 후에는 놀고먹을 수 있지만, 매각된 앱의 가치가 더 높아지면 후회할 수 있어요.

 

 

인앱구매로 가장 돈 많이 번 앱

 

인앱구매로 가장 많이 돈을 버는 앱은 앱의 종류나 카테고리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인앱구매 수익이 높은 앱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인앱 인게이지먼트, 인앱구매 수익, 인앱광고 수익이 높은 앱

 

유저들이 앱 내에서 활동하고 구매하고 광고를 보는 빈도가 높아서 수익을 많이 올릴 수 있어요. 예를 들면 게임, 소셜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 등이 있어요.

 

 

도달률, 잔존율 및 리마케팅 성과가 높은 앱

 

유저들이 앱을 자주 다운로드하고 오래 사용하고 재구매하는 비율이 높아서 수익을 많이 올릴 수 있어요. 예를 들면 건강·피트니스, 쇼핑, 금융 서비스 등이 있어요. 인앱구매 수익 순위를 보면 센서타워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모바일 건강·피트니스 앱의 인앱구매 수익 1위는 칼로리 추적 앱 '마이피트니스팔’로 1억 8천만 달러 수익을 올렸어요. 구글 애드몹의 가이드에 따르면 2019년 모바일 게임의 인앱구매 수익 1위는 '포켓몬 고’로 8억 9천만 달러 수익을 올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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